고객센터

언론보도

언론보도
Total 23건 1 페이지
언론보도 목록

몇 해 전 변두리에 거주하던 친구가 강남 재건축 아파트를 찾기 위해 알아보다 마침 원하는 조건에 딱 맞는 매물을 중개인에게 소개받았다. 해당 아파트가 마음에 들었던 친구는 중개인을 통해 매도인 의사를 확인해 매매대금 15억원을 확정했다. 중도금과 잔금, 지급 시기까지 ..

“함부로 cpr 하지마라”, 최근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된 게시물의 첫 문장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cpr로 살려놨더니 성추행, 상해로 고소 당하고 합의금 800(만원) 물어줬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C..

몇개월 전 유명 자산운용사 대표가 자신의 아내가 지분을 보유하고, 아내의 지인이 경영하는 P2P 업체에 투자한 것이 배임(및 자본시장법 위반)에 해당하는지 대서특필되기도 했다.

‘배임’이라는 말에서 떠올릴 수 있는 통상적인 단어들은 ‘배신’ ..

주식리딩방 등 투자사기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지만 피해액 환수는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7일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주식리딩방 사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유사투자자문 피해 발생 시 계좌지급정지 등 추가 피해를 막을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

#A씨는 지난 20일 주식리딩방 사기로 4000만원을 날렸다. 첫 투자에 100만원의 수익이 나자 욕심을 낸 게 화근이었다. 이상한 낌새를 느꼈을 땐 이미 수천만원을 입금한 뒤였다. 답답한 마음에 사기 피해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썼다.

[앵커]

가상화폐든 주식이든 시키는 대로 투자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고 속이는, 이른바 '리딩방' 사기 범죄가 끊이질 않습니다.

문제는 사기를 눈치채도 피해를 막을 방법이 없다는 점입니다.

..

검찰이 가상화폐 루나·테라 폭락사태와 관련해 코인 발행사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에 대한 체포에 나섰다. 향후 수사에서 가상화폐의 투자계약증권 포함 여부가 쟁점이 될 전망이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성..

지난달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은행 자동화기기 코너 앞입니다.

중년 여성이 은행 밖으로 나오더니 곧장 휴대전화를 꺼내 듭니다.

어딘가로 전화를 걸면서 계속 은행 쪽을 주시하는 여성.

몇 ..

[앵커]
전화금융사기, 이른바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이 갈수록 다양화되면서 가짜 구속영장을 SNS로 보내 피해자를 속이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이 검찰이나 경찰과 같은 수사기관 연락을 받으면 덜컥 겁부터 먹는다는 사실을..

③빚투족 세 번 울린 사기와 무정책
6개월간의 가상자산 투자는 이모(31)씨의 삶을 연봉 7500만원 대기업 사원에서 파트타이머로 바꿔놨다.

이씨가 농협에서 빌린 5000만원으로 본격적인 알트코인(비트코인이 아닌 코인) 단타 매매..

은행,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이런 기관들의 개입 없이 블록체인에서 제공되는 금융 서비스를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라고 합니다.

디파이의 큰 장점은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에 기록된다는 겁니다. 이 기록은 되돌리기도, 조작하기도 ..

블록체인이니 비트코인이니, 몇 년 전만 해도 “그게 뭐야?” 하고 갸우뚱할 생소한 단어들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무슨 말인지 자세히는 몰라도 대략 한두 번씩은 들어봤음직한 단어가 됐다.

그러나 자기 스스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경우와 달리, 누군..

​현재 대한민국은 전체인구의 60%가 아파트의 거주하고 있다. 작은 땅덩어리에 많은 인구가 도시 밀집 형태로 인해 좁은 공간을 활용하여 최대한의 거주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아파트에 살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일생 중 아파트입주는 매우 특..

수도권에서 ‘무자본 갭투자’로 대규모 전세 사기를 벌인 혐의로 구소된 ‘세 모녀 투기단’의 모친 김모씨가 재판을 받게 됐다. 김모씨는 ‘무자본 갭투자’를 하는 동시에 거래 리베이트까지 챙기다 덜미를 잡혔다.

갭투자는 주택의 매매가와 전세가의 ..

전세 사기 사건에서 핵심은 임대인이 애초 보증금 반환 능력이 없으면서 임차인을 속이려했는지 여부다. 사기 혐의 입증이 까다롭다는 얘기다. 임대인 대부분은 ‘깡통전세(전세보증금의 매매가 역전)’나 ‘역전세(전세보증금 하락세)’ 탓에 어쩔 수 없이 보증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검색